티스토리 뷰

선정하는 한편, 일본에선 매년 ‘올해의 한자’를 선정해서 한 해를 되돌아봅니다. 지금 일본의 상황을 보면 아무래도 올해는 태풍과 폭우에 의한 피해가 컸던만큼 災(재앙 재)가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데 말이죠. 그런데, 혹시나 하고 예전 선정 자료를 찾아보니 2018년의 올해의 한자가 이미





災였네요. 😓 일본은 레이와라는 새로운 연호로 새로운 시대를 열었는데 이런저런 사태 때문에 참 불운이 끊이지 않는 것 같습니다. 정치적으로 보면 자업자득이라는 생각도 들지만요. 역시 타골장인이시네... 올해의 사자성어 후보 죄가 많으면 많을수록 반드시 세상에 드러나게 된다 다다익성 이 짤 누가 만들었는지 잘 만들었네요. 올해의 사자성어다 🤤😏 기특해 죽겠어... 계속 길에서 실실 웃다가 들어와서 또 실실 웃고 있는 중이얌ㅋㅋㅋㅋㅋㅋ외쳐 준멘 외쳐 수쏘작공!!!!ㅠㅠㅠ ‘머리 달린 새’…공명지조(共命之鳥) 지금의 우리 상황과 딱 맞네요 별로 공감안되는 사자성어 맨날 방송하던데 2019년을 가장 잘



ㅋㅋㅋN 이해찬사퇴촉구N 아주 김어준 주진우랑 홍어 굴비 처드시는 사이라 좋으시겠습니다.N 이해찬 대표는 사퇴하라N 정부나 대통령 까는 허위사실에는 뒷짐지면서N 올해의 사자성어는 '공명지조( 共命之鳥)' 입니다. 공명지조 는 머리 둘 달린 새 란 뜻으로, 어느 한쪽이 없어지면 자기만 살 것같이 생각하지만 실상은 공멸하게 되는 '운명공동체' 란 의미 를 담고 있습니다. 공명조는 '아미타경(阿彌陀經)' 등 불교 경전에 등장하는 하나의



방송되면 좋겠네요. 구직자들은 올해의 사자성어로 ‘전전반측(輾轉反側)’을, 직장인들은 ‘각자도생(各自圖生)’을 꼽았다. 9일 취업포털 인쿠르트와 알바앱 알바콜이 공동으로 성인 968명을 대상으로 ‘2019년 올해의 사자성어’에 대해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걱정이 많아 잠을 이루지 못한다’는 뜻의 ‘전전반측’(14.8%)이 전체 1위로 집계됐다. 지난해 1위는 눈 코 뜰 새 없이 바쁘게 보냈다는 뜻의 ‘다사다망’(14.2%)이었다. 올해의 사자성어 2위는 온갖 애를 썼지만 보람이 없다는 ‘노이무공(勞而無功·12.6%)이었다. 이어 스스로 제 갈 길을 찾는 ‘각자도생’, 눈코 뜰 새 없이 바쁜 ‘다사다망’(多事多忙), 마음과 뜻을 비우고 평안히 내려놓은 ‘허심평의’(虛心平意)가





서미영 인크루트 대표는 “고단했던 기해년을 잘 마무리하고 내년 경자년에는 모두가 만사형통하고 일취월장한 한 해를 보낼 수 있기를 기원한다”고 바람을 전했다. 권리당원 게시판은 실명인증된 월 1,000원이상 당비 납부자만 들어갈 수 있습니다. 현재 시범운영중입니다. 지난 1시간 동안 올라온 글들인데, 가감없이 제목만 나열해보았습니다. 각자 보시고 판단해 보세요. 참고로



그러니까 사퇴해라N 권당인게 얼마나 다행인지.당대표 빨리 사퇴하라 목소리 낼 수 있으니 말야N 자한당 만화 법적조치하라N 이해찬 당대표는 사퇴하라!!!!!!N 더도 말고 이렇게만 하면 되는데N 이인영 적극 지지한다. 계엄문건 특검가자.N 비당원들과 당의 속사정을 공유하는 당대표는N ============10월28일 ============ 15:00N 이해찬당대표 적극지지N 민주당의원님들 공천만

일좀 !!!N 가만 보니 오늘 ??N 지금이 김두한 같은 깡패가 정계가는 시대도 아니고N 이해찬에게 묻습니다N 민주당이 손놓은 와중에 자한당지지율N 김어준 주진우랑 홍어 굴비나 쳐드시고 이재명 금태섭데리고 사퇴해라N 이해찬은 사퇴하라!!!!!N 이해찬 사퇴해!!N 이해찬은 사퇴하라!!N 당대표님. 비선실세가 왠말입니까?N 이해찬사퇴하세요N 팟캐가 민주당을 좌지우지N (어리둥)정말 궁금해서 그런데N 정말 궁금해서 물어보는 것데요?N 그러고보니까 이동형씨N 무능한 이해찬은 당장 사퇴하라N 형보수지 성오 가지산 정신차리자N 행동으로 보여라N 그래서 자한당 찍을겁니까?N 계엄령 문건 특검 하라N 부끄럽지 않습니까?화 안나세요?N 당댚이랑 홍어랑 굴비식사자랑 민주당 비선실세 . 김어준 주진우

받으면 당선될거 같으세요 ?N 이해찬대표님 사퇴하세요!N 게시판 수준 왜이런가요N 한국당, '벌거벗은 文대통령' 조롱…"끊이지 않는 재앙"N 이해찬대표 사퇴 하세요N 이해찬,김어준은 정몽준,김흥국 이조합아님ㅋㅋN 문재인 대통령에게 전과 한개를 추가하게 한 주진우와 손잡다니N 이낙연 선대위 하자는 쌉소리 하지마라 민주당 새끼들아N 이해찬 아직사퇴안했냐?N 민주당은 일좀해라!!!

나란히 10.7%로 공동 3위였다. 또 아무런 의욕이 없었다는 뜻의 ‘고목사회(枯木死灰·9.1%)’, 뼈가 가루가 되고 몸이 부서지도록 노력함을 일컫는 ‘분골쇄신(粉骨碎身·8.6%)’, 수중에 가진 돈이 하나도 없다는 뜻의 ‘수무푼전(手無分錢·6.4%)’이 순서대로 6, 7, 8위에 꼽혔다. 취업 상태별로는 선택이 달랐다. 직장인의 지지를 가장 많이 받은 사자성어는 ‘각자도생’(13.3%, 해당 그룹 중 선택 비율), 구직자는 ‘전전반측’(17.9%), 자영업자는 ‘노이무공’(20.0%)이었다.

몸에 두 개의 머리를 가진 새입니다. 이 새의 한 머리는 낮에, 다른 머리는 밤에 각각 일어난다 고 합니다. 한 머리는 몸을 위해 항상 좋은 열매를 챙겨 먹었는데, 다른 머리가 이를 질투했고, 다른 머리가 화가 난 나머지 어느 날 독이든 열매를 몰래 먹어버려, 결국 두 머리가 모두 죽게 됐다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