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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에 이어 국내 판매 3위에 올랐다. 한국에 공장을 둔 르노삼성자동차 쌍용자동차 한국GM을 앞질렀다. 업계에선 한국에 부는 ‘벤츠 열풍’의 원인을 세 가지로 본다. 먼저 세련된 디자인이다. 예전에는 벤츠가 중년 남성이 타는 차라는 인식이 강했지만 요즘엔 2030세대가 선호하는 디자인으로 탈바꿈했다는 분석이다. 벤츠의 판매를 이끌고 있는 준대형 세단 E클래스가 대표적이다. 2009년 디자인이 확 바뀐 9세대 모델이 나온 이후 한국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수입차가 됐다. 가격이 6000만원대에서 1억원을 웃돌지만 도로에서 흔히 볼 수 있을 정도여서 ‘강남 쏘나타’란 별칭이 붙었다.





BMW 화재 원인으로 지목된 배기가스재순환장치(EGR) 문제점을 최소 2년 전부터 인지한 것으로 드러났다. 현재 BMW코리아는 경찰로부터 차량 화재와 관련한 은폐 의혹 수사를 받고 있다. 지난 5월 서울경찰청 지능범죄수사대는 BMW 화재 결함 은폐 의혹과 관련한 자동차관리법 위반 혐의로 김효준 BMW코리아 회장을 피의자 신분으로



등 경쟁 브랜드가 고전하는 것도 판매 호조 원인 중 하나로 꼽힌다. 아우디·폭스바겐이 2015년 ‘디젤 게이트(배출가스 조작)’ 파문에 휩싸인 데 이어 지난해에는 BMW가 잇단 화재 사고로 수난을 겪었다. 올해는 한·일 경제전쟁 여파로 일본차 불매 운동이 일면서 도요타 렉서스 닛산 등이 큰 타격을 입고 있다. 최근 1년





원인 중 하나로 꼽힌다. 아우디·폭스바겐이 2015년 ‘디젤 게이트(배출가스 조작)’ 파문에 휩싸인 데 이어 지난해에는 BMW가 잇단 화재 사고로 수난을 겪었다. 올해는 한·일 경제전쟁 여파로 일본차 불매 운동이 일면서 도요타 렉서스 닛산 등이 큰 타격을 입고 있다. 최근 1년 새 수입차 판매량(1~9월





약 20년이 흘렀다. 이후 사회공헌은 공유가치창출(CSV), 소셜임팩트 등 새로운 단어로 대체됐다. 핵심은 비슷하다. “기업은 사회의 문제를 해결하며 함께 성장해야 한다.” 이는 한국경제신문이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입소스, 국내 최대 온라인 패널조사 기관 피앰아이와 함께 진행한 ‘2019 한경-입소스-피앰아이 기업소셜임팩트 조사’에서도 확인됐다. 국내 소비자들은 사회 윤리에 반하고 불공정 거래를 한 기업에 가차 없는 ‘혹평’을 했다. 사회공헌 등 긍정적 활동보다는 부정 비리 등 이슈에 민감하게 반응했다. 이 같은 소셜임팩트에 가장 민감한 층은



늘어나는 데 그쳤지만 한국에서는 8.2% 급증했다. ‘한국은 벤츠 왕국’이라는 말이 나올 정도다. 16일 다임러에 따르면 벤츠는 올 들어 지난달까지 세계 시장에서 181만3019대를 팔았다. 전년 동기(181만1471대)보다 1548대 증가해 제자리걸음을 했다는 평가다. 최대 시장인 중국과 벤츠의 본고장인 독일 판매량은 5.0%씩 증가했지만 미국에서는 0.5% 줄었다. 아시아·태평양(2.3%)과 유럽(0.5%) 지역 판매는 소폭 늘었지만, 북미(-2.5%)와 기타 지역(-8.8%)에서는 내리막길을 걸었다. 한국에서는 유독 무서운 속도로 벤츠 차량이 팔려나가고



발생하며 가솔린 엔진으로만 주행하는 충전 모드와는 확연히 출발 시 느낌이 다릅니다. 충전 모드에서는 뭔가 굼뜬 출발이라면 그 외에 3가지 모드에서는 부드러운 출발 느낌 입니다. PHEV는 HEV 보다는 배터리 소모가 현저히 달랐습니다. 최대 운행 거리는 스펙 상 15km 이지만 실제 운행은 잘하면 20km 이상은 나오고 전기 모드로만 운행이 가능하기 때문에 짧은 운행



엔진이 꺼지는 사고를 당했다. 이 씨가 출근길에 5살 아들과 3살 딸을 어린이집에 내려준 후 선정릉역에서 강남구청으로 가는 메인도로에서다. 이 씨는 “BMW 측이 차량 결함을 안정하지 않는 모습에 분노한다”며 국토부에 민원을 제기했다. 현재 국토부의 엔진 꺼짐 조사는 BMW 520d에 집중해 진행되고 있다. 하지만, 다른 BMW 모델에서도 같은 증상이



BMW 아우디 렉서스 등 경쟁 브랜드가 고전하는 것도 판매 호조 원인 중 하나로 꼽힌다. 아우디·폭스바겐이 2015년 ‘디젤 게이트(배출가스 조작)’ 파문에 휩싸인 데 이어 지난해에는 BMW가 잇단 화재 사고로 수난을 겪었다. 올해는 한·일 경제전쟁 여파로 일본차 불매 운동이 일면서 도요타 렉서스 닛산 등이 큰 타격을 입고 있다. 최근 1년 새 수입차 판매량(1~9월 기준)이 15.2% 감소하며 시장이 위축되고 있는 가운데 벤츠의 독주 체제가 굳어지는 분위기다. ‘벤츠를 타면 성공했다는 이미지를 줄





bb30이나 백터3나 비슷한듯 느낌입니다 왜 소비자가 큰 돈을 지불하면서 이 불편함을 겪어야하나? 이게 가장 큰 불만포인트 인듯 합니다 당장 고급 레스토랑만가도 지불하는 가격만큼 대접받는게 일반적인 상식이니 말이죠 김밥천국에서 호텔 레스토랑급 대우와 음식을 경험하겠다는 사람은 없으니 말이죵 그럼에도 불구하고 백터3가 잘팔리는 이유는 역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