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나오는 싱킹 패스트볼이다. 평균 구속 148km/h에 최고 154km/h에 달하는 패스트볼의 움직임이 좋다. 메이저리그 기준에서도 상위권에 속하는 스피드다. 중략 메이저리그 모 구단 스카우트는 “패스트볼 구속과 커브 구사 능력이 뛰어난 투수다. 내년 26살로 아직 한창 젊은 나이인데, 생각보다 일찌감치 아시아 야구 도전을 택했다는 게 의외다. KBO리그에서 여러 구단이 관심을 갖고 영입을 추진했던 것으로 들었다”고 했다. 플렉센의 양도지명을 두고 현지 메츠 팬포럼에서도 ‘아직 젊은 유망주를 충분한 기회도 줘보지 않고



중에 1명이 받을 것 같다"는 당연한 답변을 내놔 폭소를 자아냈다. 웃음이 가득한 가운데 진지한 소감도 있었다. 박병호는 "올 시즌 가장 기억에 남는 경기"를 묻자 "홈 구장인 고척 스카이돔에서 두산이 우승한 것"이라고 했고, 김하성도 "내년에는 꼭 우승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다짐했다. 과연 2019 시상식의 입담 챔피언 키움이 내년 한국시리즈 챔피언에도 오를지 지켜볼 일이다. 다음은 김 감독과의 일문일답. -타순 변화가 있는지. ▶6번 재호, 7번 세혁이가 나가고 경민이와 오재원을 뒤로 뺐다. 8번 허경민, 9번 오재원이다. 오재일과 호세를 바꿨는데,



확실하다. 두산은 2년 연속 준우승에 머무르며 우승 트로피를 지켜봐야만 했고, 키움은 5년 만에 사상 첫 우승 기회가 찾아왔다. 게다가 공교롭게도 두산 김태형 감독과 키움 장정석 감독은 올 시즌을 끝으로 계약 기간이 만료된다. 마지막에 누가 웃게 될까? 설레는 가을이 곧 시작된다. sports@heraldcorp.com 오 2017년 KS 1승4패 2018년 KS 2승4패 2019년 KS 첫경기 린드블럼 내고도 6대1승리 못지킴.. 만약 이번 시리즈 넘겨주면 콩라인 완성되는데요 이러면



https://t1.daumcdn.net/news/201912/05/STNSPORTS/20191205141734999adru.png

가장 먼저 떠오른다고 말한다. “불확실함에 대한 두려움이 컸다. 한국에서 내가 할 수 있을까, 팬들은 날 좋아할까, 좋은 성적을 낼 수 있을까, 이곳에서의 야구가 나를 행복하게 해줄까 등등 다양한 의문부호들이 내 삶을 지배했다. 돌이켜보면 그 모든 과정들을 잘 견뎌낸 것





“언급해준 선수들을 기억해 뒀다가 내년에 잘 활용하겠다”고 농담을 섞어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손 감독은 최근 선수들과 많은 대화와 스킨십을 나누며 선수단을 파악해 가는 중이다. 손 감독은 “요즘 박병호를 포함해 선수들과 개인적으로 면담하는 중이다. 차근차근 하고 있다. 며칠 전에는 단체로 놀러간 투수들과 영상통화도 했는데, 참 즐거웠다. 아프지 말고 내년에 다들 좋은 성적을 냈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전했다. 내년에도 올해처럼 시상대에 자주 오르는 게 손 감독의 목표다. 손



보이고, 린드블럼 역시 미국 무대 복귀에 미련이 남아있는 상태다. 현재 복수 구단이 KBO를 통해 린드블럼의 신분 조회를 요청했다. 지금 시기에서 신분 조회가 들어온다는 사실은 계약이 현실이 될 확률이 높다고 봐야 한다. 미국 언론에 따르면 린드블럼은 9일(한국시각) 미국 샌디에고에서 열리는 메이저리그



보류 선수 명단에서도 제외된 상태였다. 보류 선수가 아니기 때문에 이제 알칸타라는 KBO리그 어느 구단과도 협상을 할 수 있는 상태다. 해외 리그에 도전하지 않는다면 충분히 가능성이 있다. 스포츠조선 취재 결과, 타 구단 관계자들에 따르면 두산이 알칸타라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 KT는 팀 구성과 투수진 상황을 고려해 알칸타라와의 재계약을 포기했지만, 타팀에서는 충분히 러브콜을 보낼 수 있는





했는데, 참 즐거웠다. 아프지 말고 내년에 다들 좋은 성적을 냈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전했다. 내년에도 올해처럼 시상대에 자주 오르는 게 손 감독의 목표다. 손 감독은 “내년에도 (우리 선수가) 많이 받았으면 좋겠다. 상은 계속 받아도 좋은 것”이라며 더 나은 내년 시즌을 기약했다. 키움 선수들도 하나같이 한국시리즈 준우승의 아쉬움을 털어놓으며, 내년 우승 도전을 다짐했다. 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실제 커쇼 친구이긴 하다는데... 한국 커쇼 린드블럼 ㅡㅡ 매우 큰 폰트 인쇄하기 새창열림 The copyright belongs to



펼쳐 나갈 그가 팬 사인회를 열고, 골든글러브 시상식에 참석하는 건 KBO리그와 팬들에 대한 감사한 마음 때문이다. 팬들이 바란 문구, ‘2019 KBO MVP’ 조쉬 린드블럼과의 인터뷰는 2시간 동안 이뤄진 팬 사인회를 마친 이후였다. 300여 명의 팬들과 일일이 눈을 맞추고, 사인은 물론 기념사진까지 찍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낸 그에게 소감을 묻자 잠시 회한에 잠긴 듯 말문을 열지 못했다. 그리고 이어진 이야기. “날씨가 추운데도 야구장에서 만났던 낯익은 팬들을 다시 볼 수 있어 반가웠다. 사인 받으려고 기꺼이 오랜 시간을 기다려주신 부분도





스포츠 전문 매체 '디 애슬래틱'과의 인터뷰를 통해 "한국에 남고 싶지만 새로운 기회가 생긴다면 최선을 다하겠다"고 속마음을 드러냈다. 두산, '美-日' 관심 받는 린드블럼 보류권 포기 린드블럼 716 양의지 352 양현종 295 린드블럼 716 양의지 352 양현종 295 [KBO] 두산의 '경험' vs 키움의 '패기'…KS 맞대결 관전포인트 최동원상 린드블럼이네 두산 김태형 감독 자리 위험하겠네요 결국 국내야구 mvp는 린드블럼이네요 우리 용병들 브리검 요키시 샌즈 재계약은 어떤것 같아?? 최동원상 린드블럼이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