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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함이 아니라 작업계획서를 작성하지 않아 발생한 산재였다. 검찰은 노동부 조사결과를 기초로 2015년3월 대우건설과 현장소장 임모씨의 산업안전보건법 위반혐의 전부에 대해 불기소 결정을 내렸다. 3일후 수원남부경찰서는 기다렸다는 듯 국과수 조사결과를 무시하고 노동부의 결론에 맞춰 사건을 송치했고 검찰은 업무상과실치사죄마저 불기소결정을 내렸다. 당시 국과수에서 사고 조사를 담당했던 김의수 한국교통대 교수는 “사고 크레인은





시스템을 강화하면서 3대 분야 사망 사고 감축을 위해 특별히 노력하는 이유입니다. 교통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더욱 높여주기 바랍니다. 지난 주말 많은 사상자가 발생한 안타까운 사고가 있었습니다. 이른바 블랙아이스 사고입니다. 겨울철 교통안전 대책을 긴급 점검하여 눈길과 빙판 등으로 인한 사고의 위험 요인을 줄이고, 특히 블랙아이스 현상이 생길 가능성이 높은 도로 구간부터 우선적으로 안전 대책을 강구해 주기 바랍니다. 빈발하는 선박 안전사고에 대한 대책도 해수부와 해경이 특별히 신경 써 주기 바랍니다. 산업재해와 관련해서는 각별한 노력이 필요합니다.



레버를 살짝만 건드려도 브레이크가 풀렸고 운전자가 손을 떼는 순간 레버가 자동으로 중립으로 되돌아가는 기능도 작동되지 않았다”고 했다. 당시 경찰이 국과수 조사결과에 주목했다면 원청사인 대우건설이 크레인 기기결함을 사전에 알고 있었는지, 기기 결함을 알고도 방치했는지 조사를 진행했어야한다는 것이다. 하지만 경찰수사기록 어디에도 국과수 조사결과를 언급한 대목은 없었다. 한마디로 노동부가 산재은폐에 앞장서고 경찰은 국과수 대신 뇌물을 받은 근로감독관의 조사결과를 베껴서 대우건설에 완전 면죄부가 나오도록 도와준 셈이다. 사고 타워크레인의 조종 레버 뒷면. 운전자가 손을 떼면 스프링 탄성에



척도입니다. 더 집요하고 꾸준하게 점검하고 관리해야 합니다. 안전이 결코 비용의 낭비가 아니라 경쟁력과 생산성을 높이는 투자로 인식해야 합니다. 구체적인 안전관리 책임이 민간에 있거나 사회적 논의나 입법이 지체되는 사정이 있다고 하더라도 안전에 대한 궁극의 책임은 정부가 지지 않을 수 없습니다. 국가 재난에서부터 생활 속의 안전까지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정부가 더욱 자세를 가다듬고 다부지게 대응해야 합니다. 특히 오늘 논의되는 교통안전 법안이나 산업안전보건법, 발전산업안전강화 방안 모두 희생자와 유가족의 눈물에 빚지고 있다는 것을 우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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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월 17일 국토교통부는 양대노총 건설노조 및 종합·전문건설협회와 '건설산업 상생과 공정한 노사문화 정착을 위한 노사정 협력 약정서'에 합의하고 서명식을 했다. 이들 3자는 협약에 따라 공사 방해 등 건설현장의 불합리한 관행 근절을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그러나 공사를 막고 노조원 고용을 요구하는 집회는 여전히 곳곳에서 열리고 있다. 광주 북구의 한 건설현장에서도 지난 19일





설명한 뒤 "국민은 재난에서 안전할 권리, 위험에서 보호받을 권리가 있고, 국민의 생명과 안전에 대한 국가의 책임은 무한하다"고 강조했습니다. 또한 대통령은 산업재해에 대해서도 각별히 노력해 줄 것을 지시했습니다. 특히 "산업안전보건법을 28년만에 전면 개정했고 오늘 시행령을 의결한다"며 "우리 사회에 수많은 정직한 노동을 절망하게 했던 한 청년의 죽음 이후 1년 가까운 사회적 논의 끝에 마련된 방안"이라고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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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원도 억울하고 답답한 마음에 눈물지었다. 민주당이 그렇게 한심한 빨갱이들 집단이라며 매일 성토하는 자한당이 하는 짓거리를 한번 보자. 유치원 사업자들은 자기들이 원해서 세운 유치원인데 유치원법으로 내부 재정 투명하게 공개하자고 하니 폐업하겠다며 건물 사용에 대한 보상을 해달라고 한다. 개업할 때는 스스로 손해 감수하고 교육에 나서겠다고 하더니 재정공개하고 투명하게 교육에 투자하라고 하니 건물 사용료 보전해달라는 교육계의 집단 이기주의.





부근을 '도시재생특별지구'로 지정해 용적률과 고도 제한, 건폐율 등 규제를 완화했다. 그전까지 이 일대에 건물을 지으려면 31m 높이 제한을 받아야 했다. 일왕 궁전보다 높은 건물이 들어설 수 없다는 규제가 있었기 때문이다. 2014년에는 아베 정부가 '국가전략특구법'을 만들어 특구로 지정된 도쿄 등 건물 용적률 상한선, 고도 제한 등을 아예 없앴다. 규제 완화에 부작용 우려도 제기됐다. 일본 정부는 추가 용적률을 허락하면서 사업자가





무인타워크레인 1대에 한국노총 조합원을 고용하라는 것이었다. 이 장비에는 이미 무인타워크레인 자격증이 있는 비노조원 기사 3명이 고용된 상태였다. 한 업계 관계자는 "공사 규모가 작은 곳은 무인타워크레인으로 작업해 노조의 공사 방해 등을 피해 갔지만 최근에는 무인타워크레인까지 자리를 내놓으라고 요구하고 있다"며 "신고나 고소를 하면 현장에 더 차질이 생겨 할 수 없이 이들에게 돈을 주거나 고용 요구를 들어주게 된다"고 했다. 건설현장의 이같은 불공정 관행을 신고받고자 건설협회와





[페북] 우는 한정애 의원, 이런거만 보도 안 하는 언론 3톤미만 타워크레인 자격증 따면 좋을까요? 그때 그 합정역 서교자이 타워크레인 붕괴사고 건설노조 쓰레기들 또 기어나오네요... 부산시 타워크레인 붕괴사고 씨바 김대표... 이게 그렇게 탐이나더라구요 건설현장 타워크레인 어떻게 설치하는걸까?.youtube 청와대 페북 - 제53회 국무회의(영상) mbc뉴스 10분째 촛불집회 보도중 건설현장 타워크레인 어떻게 설치하는걸까?.youtube 요즘 송모 검사님께서 세간에 오르내리시길래 이름이 낯익다 봤더니... 건설노조(민노,한노) 공사방해급증 양아치 집단으로 성장 부산서 타워크레인 사고 잊지못할 순간 헬기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