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재개발’ 안무 영상은 보너스였다. 대망의 콘서트 당일. 일찌감치 현장에 도착한 유재석은 스태프들을 일일이 챙기며 겸손한 신인의 자세를 보였다. 코러스 가수들에게는 “제 목소리를 싹 다 덮어주세요”라고 부탁해 웃음을 자아냈다. 콘서트 콘셉트는 옛날 극장식 무대를 재현했다. 굿바이 콘서트 제목은 ‘인연’. 서울 레코딩관현악단까지 총출동한 초호화 굿바이 콘서트였다. 초호화 코러스 군단에 안무가들, 노래를 만들고 뮤직비디오를 촬영한 멤버들이 모두 자리했다. ‘합정역 5번 출구’와 ‘사랑의 재개발’을 믹스한 오프닝 연주가 흘러 나왔고 무대 아래에서





동요까지 접수해 무한 확장된 행보를 걸었다. 여기에 ‘1집 굿바이 콘서트’ 기념 깜짝 기자간담회를 통해 진정성 있는 이야기를 전하며 대한민국을 강타한 ‘유산슬 매직’에 더욱 불을 지폈다. 이날 유산슬은 신인 트로트 가수들의 꿈의 무대로 불리우는 ‘가요베스트’ 무대에 올랐다. 1만 관중 앞에 선 유산슬은 ‘사랑의 재개발’과 ‘합정역 5번 출구’ 무대로 출구 없는 매력을 뽐냈다. 앙증맞은 발놀림과 화려한 손동작, 리듬까지 자유자재로 가지고 노는



현장이란 것을 알고 황당함을 감추지 못했다. 2집을 예고하는 듯한 포스터 문구에 더욱 멘붕에 빠진 유산슬의 모습이 웃음을 더했다. 유산슬의 멘붕 행진은 여기서 끝나지 않았다. 유산슬 모르게 1집 굿바이 콘서트 기자간담회가 개최된 것. 미리 초대를 받은 54명의 기자들이 기다리고 있는 장소에 들어선 유산슬은 터지는 플래쉬 세례에 어안이 벙벙한 표정을 지었다. 그러나 이내 특유의 친화력과 적응력을 발휘하며 아는 기자들과 인사를 나누기도. 즉석에서 노래를 불러 달라는 요구에 유산슬은 ‘합정역 5번





또다시 무대 뒤로 사라진 그. 그 순간 무대 스크린에 유재석의 퇴근길 생중계 영상이 떴다. 그는 “노래가 없어서 너무 죄송하다. 알고 있었으면 좀 더 준비했을 텐데”라며 크게 아쉬워했다. 하지만 그는 진짜로 퇴근한 게 아니었다. 유재석은 “유산슬의 굿바이 1집 콘서트 사회를 맡게 유재석입니다”라고 인사하며 다시 무대에 올랐다. 그리고는 “오랜만에 출연하는 것 같다. 유산슬은 퇴근했지만 이대로 콘서트를 끝내기 아쉬워서 올라왔다”고 말했다. 유산슬이 아닌 국민 MC



노지훈(큐브 엔터테인먼트 댄스가수 출신) , 요요미 , 천상 6. K팝 신인상 - 디크런치, W24 7. K팝 가수상 - 김나영, 라붐 , 아이즈 , 펀치 , 먼더이키즈 이진성 , 레이디스 코드 방송인 유재석이 MBC ‘놀면 뭐하니?’를 통해 트로트 가수 유산슬로 변신해 대중을 사로잡고 있다. 사진제공|MBC



건터 태평양을 건너 인도양을 건너서라도 아미가 부르면 달려갈거야. 무조건 달려갈거야. 아미를 향한 나의 사랑은 무조건 무조건이야. 아미를 향한 나의 사랑은 특급 사랑이야. 아미가 부르면 달려갈 거야. 무조건 달려갈 거야~ 짜짜라 짜라짜라 짠짠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딱이지 않나요? 개웃겨ㅋㅋ 방금 박상철 째려봤음 노래방에서 트로트 부를 때 둘 중 어떤 노래 부르시나요 ㅋㅋㅋ 솔로 신인 김재환 아님??? 박상철, 진성도 있네요 ㅋㅋㅋ [뉴스엔 한정원 기자] 유산슬이 1등을 향한 자신감을 내비췄다. 11월 18일





거장들이 펼친 ‘합정역 5번 출구’는 놀라움을 안겨줬다. 유재석은 “노래가 이렇게 달라집니까?”라며 180도 달라진 노래에 감탄을 감추지 못했다. ‘전원일기’ OST의 색소폰을 연주한 주인공인 김원용, 드럼의 달인 강윤기, 최고의 베이스로 손꼽히는 신현권, 내공 만렙 기타리스트 김광석과 박광민, 피아노의 시인 변성룡, 실력파 퍼커션 박영용과





KBS1 ‘아침마당’의 ‘명불허전’ 코너에 가수 박상철과 함께 등장해 주체할 수 없는 끼와 라이브 실력을 뽐내 폭발적인 관심을 모은 것. 오는 23일 방송될 ‘놀면 뭐하니?-뽕포유’에서는 방송사를 넘나들며 ‘유산슬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는 유산슬의 ‘아침마당’ 입성기가 공개됐다. 제작진이 공개한 사진에는 이른 새벽 생방송 데뷔를 위해 KBS에 출근하는 유산슬의 모습이 포착됐다. 당황스러움이 역력한 유산슬은 의외의 장소(?)에서 ‘아침마당’ 출연 소식을 듣게 된 비하인드 스토리를 털어놔 웃음을 선사할 예정이다. 또 ‘아침마당’에 함께 출연한 선배 박상철을 만나 방송 출연 조언을 들어본다. ‘놀면 뭐하니?-뽕포유’ 김태호 PD와



웃음을 감추지 못했다고 해 폭소를 유발한다. [티브이데일리 황서연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제공=MBC] 주현미, 장윤정, 배일호, 김범룡, 박상철 등의 네임드 선배 가수들을 제치고 포스터 메인에 올랐네요 소속사에서 대체 얼마나 밀어줬으면... 게다가 소속사 사장이 저 신인가수의 유명한 악개라는 카더라도 있더라구요 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덜컹덜컹,,,, [OSEN=박소영 기자] ‘놀면 뭐하니?’ 유재석, 아니 유산슬이 굿바이 1집 콘서트를 성공리에 이끌었다. 김연자, 홍진영, 진성, 박상철에 아코디언 연주자 심성락 옹까지 레전드도 한무대에 올랐다. 28일 오후



않음? 박상철 진심으로 아쉬워하는게 개웃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박상철ㅋㅋㅋㅋㅋㅋㅋㅋ 박상철씨 fnc임? '놀면 뭐하니?' 뽕포유 시청률 또 터졌다, 마지막에 다같이 박상철의 빵빵을 부르는거지 2019 제27회 대한민국문화연예대상 가수부문 수상자 '유재석' 뛰어넘는 '유산슬' ㅇㅈㅍ) 아침마당 진짜 유산슬 나오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트로트가수 박상철아저씨 귀여우심ㅋㅋㅋㅋㅋ 빵빵 대체 뭔지 나왔어???? 박상철 아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