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레드삭스 선수들이 '아이스버킷 챌린지'에 참가하고 있다. 사진= AP 연합뉴스 루게릭병(근위축성측색경화증) 환자를 위한 기부 캠페인 ‘아이스버킷 챌린지’를 전 세계적으로 유행시킨 피트 프레이츠가 9일(현지시간) 34세의 나이로 사망했다. 프레이츠의 모교인 보스턴대는 유족의 말을 인용해 프레이츠가 이날 “루게릭병과의 영웅적인 싸움 끝에 사망했다”고 밝혔다. 보스턴대 야구선수 출신인 프레이츠는 2012년 루게릭병 진단을 받은 뒤 투병생활을 해왔다. 환자들은 일반적으로 진단시점부터 2~5년 정도 살아있을 것으로 예상되지만, 그는 7년을 더 살았다. 프레이츠는 2014년 여름 ‘아이스버킷 챌린지’가 전 세계적으로 유행하는 데





거론하거나 기억할만 한 선수는 아니에요. 마홈스가 생각보다 빠르게 복귀한다고는 하지만 당한 부상이 워낙 재발이 많은 슬개골 탈구(아니 저는 강아지만 걸리는줄 알았는데 사람도 이게 걸리네요...?)라서 여러모로 걱정이 남습니다. 차세대 고트라고까지 생각되는 선수인데 부상으로 선수생활이 짧아지면 안 되니까요. 지구 2위 레이더스가 생각보다 잘 하고는 있지만 그래도



본인에게 공격 전략을 맞춰주는 감독을 만났다는 행복한 상상 속에서 어쩌면 마리오타는 지금의 마홈스가 보여줬던 센세이셔널한 모습보다 더 위를 보여줬을지도 모르지만... 그것은 지구833에서 기대해 봐야겠지요. 마리오타를 벤치로 보내면서 타이탄스는 정말 특징 없는 팀이 되었습니다. 고만고만한 패싱 수비, 그것보다 조금 낫지만 도긴개긴인 러싱 수비, 하위권인 러싱 공격, 바닥권인 패싱 공격을 가진 팀이 되었죠. 현재 성적 4-4는 상대했던 팀들조차 고만고만한 데서 나온 것이고, 남은 상대들이 호락호락하지 않아서





희미하게 나뉘어있다. 실사에서는 뚜렷하겠지만 그림에서는 모호하다. 하지만 검은 머리와 빛이 만나 푸르스름한 옆머리를 그려준다며 자연스럽게 원근감을 표현할 수 있고 빛을 받고 있다는 것 또한 표현할 수 있다. 눈구덩이는 생각보다 어둡다. 그렇다고 처음부터 어둡게 들어간다면 아마도 전체적인 톤을 맞춰 가는데 힘들 것이다. 그래서 전체 얼굴톤에서 좀 더 진한 색으로 시작하고, 그림이 70%정도 진행될 때까지 눈구덩이와 어둠만을 잡아준다. 그 이후에 다시금 어둠을 채워준다면



가는 것도 크게 어려울 것 같진 않네요. 2. 버팔로 빌스 한 때 리그의 3대 웃음카드였던 "콩의 전설" 빌스가 달라졌습니다. 언젠가 패츠의 왕조도 끝이 날 때, AFC East를 차지하는 건 이 팀이 될 확률이 높아 보입니다(언제 끝날지 모른다는게 문제긴 하지만요.). 올 시즌 수비가 리그 3위입니다. 1, 2위가 무패 팀들이니 빌스가 얼마나 강력한지는 말 안해도 될 정도겠죠.





문제는 JJ 왓이 시즌아웃 되었다는 데 있습니다. 위대한 엣지러셔가 있다는 것의 장점은 단지 수비 스탯으로 드러나지 않습니다. 상대 오라인 두 명 이상을 묶어둘 수 있고, 그러면 자연히 본인이 쿼터백 힛을 기록하지 않더라도 팀 자체의 성적이 올라가기 마련이거든요. 그런 의미에서 왓이 빠진 텍산스의 수비가 어떻게 될 지는 다음 주 경기부터 지켜봐야 할 노릇입니다. 참 또 하나, 이 팀은 미래가 없어요. GM이 따로 없이 프론트를 운영하고 있는데, 진짜



이렇게 될 줄 모르고 돌핀스에 팔았거든요..... 3. 클리블랜드 브라운스 '슬픔의 공장'입니다. 제가 다른 종목을 안 봐서 잘 모르긴 하는데, 클리블랜드는 스포츠 팀들 자체가 다 암울하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르브론 제임스에 열광했었다고 합니다. 오죽하면 '르브론 시티'라고 불렸으니까요. 브라운스는 작년 대학리그를 실력과 화제성 양 쪽으로 씹어먹었던 쿼터백 베이커 메이필드를 1라운드 1픽하며 새로운 팀을 기대했습니다. 그 결과는 대 성공! 17년 시즌 0-16의 전패 역사(무려 역사상 두 번째입니다!!)를 썼던, 그리고 새 시즌에도 0-3을 기록하고 있던 팀의 연패를 끊어내며 7-8로 시즌을 마무리하게 됩니다. 더





기적을 만들며 이글스를 슈퍼볼 위너로 이끌었던 빅 딕 앗 아니.... 닉 폴스를 야심차게 영입했습니다. 그런데 왠일 폴스가 첫 경기에 쇄골 부상으로 시즌아웃. 진짜 재규어스 팬분들은 손발이 덜덜 떨리고 머리가 띵 할 상황이었습니다. 다행히 제 정신이 아닌 것 같은 핵인싸 가드너 민슈 2세(가문에 아무도 가드너란 이름 없음. 할아버지가 이름을 베오울프라고 지으려고 했음. 제 지난 글 참조 바랍니다!)가 민슈매직이라 불릴 만큼 활약 해 주며 4-4의 성적을 내고 있습니다. 나름 잘 해 주고는 있지만 크게 더 성적이



수비, 패싱 수비 등이 어우러져 전패를 쓰고 있습니다. 남은 스케줄에 제츠나 돌핀스가 있어서 최하위 경쟁은 볼만 할 것 같지만, 팬들이 그러자고 응원하는건 아닐테니.... 1. 인디애나폴리스 콜츠 시즌 개막 직전 가장 뜨거웠던 팀입니다. 'Suck for Luck'으로 욕을 바가지로 먹으면서(역대 최고의 인재라고 평가됐던 선수를 위해 위 돌핀스 항목에 기록했던 억지 탱킹을 했었습니다.)



말하면 모든 경기 모든 스냅을 잭슨의 러닝으로만 구성하면 경기에 무조건 이긴다는 겁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 아니 쿼터백이 ㅋㅋㅋㅋㅋㅋㅋ 무패의 팀 패츠와의 경기가 다음 주에 있습니다. 제 지난 글에 보시면 패츠를 잡을만한 유일한 가능성이 이 팀이라고 써 놨는데, 정말 기대가 됩니다. 지구에도 찐따가